디지털광고/요즘광고

2021.8월 [요즘광고] 요즘은 앱을 만들어서 광고한다며?

5묘 2022. 8. 1. 00:56

안녕하세요! SSAFY 6기의 광고하는 개발자, 광발자 MS입니다!

4차산업 혁명 이후 디지털 중심으로 광고 매체와 방법이 점점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요즘광고'에서는 디지털 중심으로 바뀐 광고시장을 살펴볼 수 있는 여러 사례들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최근의 광고 캠페인은 광고 대행사가 참여해 직접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그 중 제가 인상깊게 보았던 광고 캠페인, 제일기획 X 삼성전자의 '굿 바이브' 캠페인을 오늘 소개해드릴게요.

굿바이브 캠페인 영상

'굿 바이브' 캠페인은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시청각 장애인들이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된 삼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Samsung Good Vibes'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이었습니다.

모스부호와 스마트폰의 햅틱(haptic) 기능을 활용해 스크린을 길게, 혹은 짧게 터치하는 것만으로 모스부호를 작성할 수 있고, 이는 비장애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알파벳으로 변환이 됩니다.

또한 음성 인식.변환 솔루션도 적용돼 비장애인들이 장애인과 쉽게 대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시청각 장애를 가진 딸과 비장애인 부모가 '굿 바이브'앱을 통해 처음으로 소통하는 광고 영상 속 장면은 큰 감동을 줍니다. 저는 광고의 목적인 '광고 효과'는 물론이고, 나아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광고가 좋은 광고라고 생각하는데요, 제일기획의 '굿바이브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홍보함은 물론이고, 큰 '감동'마저 주면서 삼성전자의 기술이 사람들을 연결하는 따뜻함을 지닌 것임을 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각인시키는 좋은 광고 캠페인이었습니다.

저 역시 디지털 중심으로 변모하는 광고 산업에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드는 '광발자'가 되기 위해 SSAFY에서 매일매일 열심히 공부중인데요, 누군가가 저에게 '어떤 광고를 만들고 싶니?'라고 물을 때 제일 먼저 이 '굿 바이브' 캠페인을 이야기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기술을 통해 편리함과 감동을 모두 전달할 수 있는 이런 광고를 만드는 광고 개발자, '광발자'가 되기 위해 저는 오늘도 노력하겠습니다!

 

기술과 아이디어가 눈에 띄는 디지털 광고 사례를 소개하는 '요즘광고'!

다음에는 또 기발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광고를 소개하러 오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청년SW아카데미 기자단 6기 이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