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광고]2021 칸 광고제, 눈에 띄는 디지털 광고 캠페인은?
안녕하세요! 광발자 MS입니다~!! 이번에 SSAFY에서 공통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아이디어와 기획의 ...
blog.naver.com


이번에 SSAFY에서 공통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아이디어와 기획의 중요성을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마 많은 SSAFY 학생들이 프로젝트를 하며 처음으로 기획 작업을 접해봤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 SSAFY 학생들에게 아이디어를 줄 수 있도록,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광고제의 2021년 수상작 중 디지털 캠페인 몇 가지를 제가 소개해드리고자 가져왔습니다!
1. Saylist, 워너뮤직
Saylist는 작년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작으로 워너뮤직과 애플뮤직이 콜라보했고 영국의 광고회사 Rothco가 기획한 디지털 캠페인입니다.
언어장애를 앓고 있는 영국 어린이들을 위해, 워너뮤직 측에서 알고리즘을 활용해 약 7천만 곡의 노래 중 어린이들의 언어치료에 도움이 될 노래 10곡을 선정해 'Saylist'란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Saylist'는 애플뮤직에 독점적으로 출시되었고, 어린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음악으로 즐겁게 언어치료를 받도록 했습니다!
Swipe Music은 틴더와 광고회사 72andSunny 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으로, 작년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작입니다.
세상이 끝나는 일촉즉발의 상황! 사용자가 직접 여러가지 선택지를 선택해서 이야기를 진행시켜 나가고, 최종적으로 이야기가 다 끝나고나면 자기와 같은 선택지를 고른 사람들과 매칭이 됩니다!
지구 종말의 날에도 비슷한 선택을 하는 사람들끼리 만난다면, 분명 좋은 친구, 커플이 될 수 있다는 뜻일까요?(ㅎㅎ)
파키스탄의 이동 통신사 Telenor은 파키스탄의 많은 아이들이 출생 신고를 하지 못해 사회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과 보호를 받지 못하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Telenor은 쉽게 모바일 상에서 출생 신고를 할 수 있는 앱을 개발했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죠. 400개 마을의 120만 명 이상의 어린이가 이 앱을 통해 출생신고를 마치고, 사회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보지 못한 소외된 이들을 도울 수 있는 프로젝트를 한다면 굉장히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게시글들은 아래의 자료들을 참고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것 말고도, 더 많은 수상작들이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꼭 한번 봐주세요.
[2021년 9월] 2020/2021 CANNES LIONS | 나스미디어 - NASMEDIA
www.nasmedia.co.kr
이번 공통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이러한 광고를 평소 많이 본 덕분에, 우리 서비스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려면 어떤 점을 갖춰야 할 지 기획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SSAFY에서 공부하는 우리 모두가 세상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개발자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의 요즘광고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재밌고 유익한 디지털 광고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디지털광고 > 요즘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4월 [요즘광고] 메타버스 속 감동적인 광고사례 (0) | 2022.08.11 |
---|---|
2022.3월 [요즘광고] 데이터를 활용한 획기적인 요즘광고들! (0) | 2022.08.11 |
2022.1월 [요즘광고] 내가 검색한 걸 어떻게 알고? 맞춤광고의 원리! (0) | 2022.08.11 |
2021.12월 [요즘광고] 요즘은 앱을 만들어서 광고한다며? (0) | 2022.08.11 |
2021.11월 [요즘광고]소비자와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광고 (0) | 2022.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