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발자 MS입니다~
1년 간의 길었던 SSAFY의 과정이 슬슬 끝을 보이고 있네요!
SSAFY를 하면서 제가 가장 잘 한 것은, 아마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이 '요즘광고'를 연재하며 디지털 광고와 개발을 연결해서 소개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2022년 디지털 광고에서 핵심이 되는 키워드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광고에 적용된 최신 기술을 한 눈에 확인해볼 수 있어서,
우리 SSAFY 개발자들이 기술의 트렌드를 확인하기에도 좋은 컨텐츠가 될 것 같네요!
자료출처: [애드테크 토크쇼, 프통프통] https://youtu.be/ji8FngQAWBs
1. 3D광고
지난 [요즘광고]에서 메타버스의 감동적인 광고 사례와
패션 브랜드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광고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3D 광고는 이처럼 메타버스(가상공간) 속에서 광고를 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최근 제페토 등 메타버스 플랫폼이 크게 각광받으면서,
CU 편의점이 제페토 상에 가상공간을 만들어 홍보를 한다던가,
구찌 등 명품 패션 브랜드가 제페토 상의 아바타 아이템을 만들어 홍보를 하는 등
메타버스를 이용한 광고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광고가 있을 수밖에 없으니,
그만큼 메타버스 플랫폼이 많은 사람들(특히 Z세대라 불리는 젊은 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맞겠네요.
2. 커넥티드TV (CTV)
커넥티드 TV란 TV로 인터넷 접속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기를 말합니다.
넷플릭스, 왓챠 등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TV,
TV에 연결할 수 있고, 닌텐도 온라인 샵에 접속할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같은 게임 콘솔 등이
커넥티드 TV 디바이스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일반적인 TV보다 이 커넥티드 TV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면서,
커넥티드 TV를 위한 광고 집행도 점점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커넥티드 TV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송출하던 기존의 TV광고와 달리,
사용자 맞춤형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 그 가능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3. AVOD(광고형 VOD)
AVOD란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무료로 VOD를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런 형태의 동영상 서비스로 유튜브를 떠올릴 수 있죠.
국내에는 광고가 없는 유료 구독형 VOD 서비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이 AVOD 서비스가 굉장히 각광을 많이 받고 있고,
자연스레 이 AVOD 서비스를 통한 광고도 많이 성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도 애니메이션 전문 VOD 서비스인 라프텔이
이 AVOD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2년 중요하게 부상하는 광고 트렌드 키워드!
오늘은 5가지 키워드 중 3개를 먼저 소개해드렸습니다.
남은 2개의 키워드는 다음 '요즘광고' 게시글에서 소개해드릴게요!
오늘의 요즘광고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하고, 재밌는 디지털 광고 정보와 함께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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